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635 작성일 2013.05.1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 교육복지센터 개관

교육복지센터로 교육복지 안전망 구축한다


- 영등포구, 지난 7일 신길동에 영등포교육복지센터 개관
- 위기학생 · 교육 소외 학생 등에게 맞춤형 교육복지서비스 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난 7일 신길동 신길종합사회복지관 건물에 영등포교육복지센터를 마련해 영등포구의 교육복지 안전망 확대를 위한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는 지역 내 교육복지서비스를 확충하고자 했던 영등포구와 권역별 교육복지센터 구축을 추진하던 서울시 교육청의 공모를 통해 세우게 된 것으로, 남부교육지원청이 설립·운영하되 영등포구가 대응 투자하고 운영을 지원하는 형태로 추진됐다.


영등포교육복지센터는 관내 학교와 교육·복지 관련 기관 간 허브로서 역할을 수행해 이들 기관과 연계하여 위기학생을 찾아내 심층상담 및 심리·정서 안정 프로그램 등 맞춤형 교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 내 프로그램으로는 ▲학교 적응력 향상 ▲심화학습 ▲정서·행동 기능 향상 ▲ 가족기능 강화 분야 프로그램 등이 준비돼 학생들의 정신적 성장을 지원한다.


김숙희 교육지원과장은 “교육복지센터의 개관으로 앞으로 지역 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는 궁극적으로 우리 지역 내 교육의 질 향상과 교육·문화 격차 해소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영등포구교육복지센터(☎831-4277)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