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577 작성일 2013.05.1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양평2동 고압전선 지중화 공사 착수

양평2동 주택가 고압전선 지중화 공사 7월 착수


- 영등포구, 지난 4월 한전과 동도빌라 주변 고압전선 지중화 사업 부담비 협약 체결
- 7월 중 공사 착공해 올해 12월까지 완공 예정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양평2동 동도빌라 주변 고압전선의 지중화를 추진하기 위해 지난 4월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와 공사비 부담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7월 중 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위 사진의 4~5번 철탑 구간)


송전선로의 지중화 사업은 지역 주민의 숙원을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구는  한전과 지난 해 12월 사업 이행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으로 협의해 추진해왔다.


애초에 송전선로 공사 대상 지역은 이번 지중화 대상 지역의 인접 지역인 한솔아파트 주변 주택가였다. 이 지역의 송전선로에 대해 일부는 위치를 변경하고 일부는 지중화 하는 공사를 2011년 5월부터 시작해 지난 해 12월에 완공한 바 있다.(아래 사진 참고)


이번 공사는 그 연장선상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지난번 공사를 완공한 지역과 연접한 동도빌라에서 남쪽으로 250m 이어져 있는 고압전선을 대상으로 지중화 하는 것이다.


약 23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이번 공사는 이번 달 말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공사 개요 및 추진 일정 등을 알리고 6월 중 세부 공사 설계를 마친 후 7월에 착공할 예정이다.


 이명균 도시계획과장은 “고압전선 지중화를 통해 도시 미관이 증대되는 등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사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최대한 없애고 한전과의 협조를 통해 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영등포구 도시계획과(☎ 2670-3540)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