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565 작성일 2013.05.0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희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공모

영희네 마을 위해 모이자! 해보자!


- 영등포구, 13일까지 마을공동체 주민 제안 사업 1차 공모
- ‘모이자 지원 사업’, ‘해보자 지원 사업’ 으로 총 4천만 원의 예산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영등포 희망동네 ‘영희네 마을공동체’를 위한 주민 제안 사업을 공모한다.


 구는 이웃 간 소통을 통해 도심 속 즐거움이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마을공동체 형성 활성화‘모이자’와 마을 특성화 ‘해보자’지원 사업으로 나눠 총 4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모이자 지원 사업은 마을탐방, 마을 자원 조사, 마을지도 그리기, 마을 신문·방송 모임 등 마을공동체 형성을 위한 사업이다.


 또, 해보자 지원 사업은 마을사랑방, 골목축제, 마을텃밭, 마을공방 등 마을 특성을 반영한 구체적인 실행 분야에 대한 내용이다.


 영등포구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두고 있는 3인 이상의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공익 지향의 비영리 민간단체, 외국인도 신청 가능하다.


 사업 제안서, 계획서 등 서류를 구비해 각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오는 13일까지 접수된 제안 사업에 대해 1차적으로 신청 내용, 주민 커뮤니티 형성 정도, 공익성 등에 대해 심사한 후 5월 내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마을공동체는 주민들이 함께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이웃 간 관계 회복을 통해 함께 사는 즐거움을 알아가게 한다.”며, “이번 주민 제안 사업을 통해 특색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1차 심사 이후에도 연중 제안 사업을 받고 있으므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자치행정과(☎2670-3177)로 문의하면 된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