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450 작성일 2013.05.0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어린이집 순회 안전교육 실시

영등포구, 안전교육으로 우리 아이 지킨다


- 5월 3일부터 7월 19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방문해 순회안전교육 실시

 

  어린이는 다양한 경험이 적어 위험 물질 또는 상황에 대한 판단·대처 능력이 부족해 크고 작은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미리 안전 교육만 받아도 그 사고는 현저히 줄어들 수 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5월 3일부터 7월 19일까지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찾아가는 어린이 순회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4월 원생이 20인 이상인 지역 내 어린이집에 공문을 발송해 ▲교통(보행) 안전 ▲물놀이 안전 ▲아동 성폭력 예방 ▲공공장소에서의 안전 등 총 14개의 주제별 순회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안내했다.


이에 65개 어린이집에서 각기 다른 주제를 선택하여 교육을 신청해 2,800여 명의 어린이가 해당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어린이 안전예방 교육기관 소속의 전문강사가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교육 주제별로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어린이가 이해하기 쉽게 안전행동수칙을 알려준다.


박상보 치수방재과장은 “어린이들은 대개 활동력은 왕성하지만 주의력이 떨어져 항상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돼있다”며, “어렸을 때부터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체험교육을 실시해 평소에 안전한 생활 습관이 몸에 배도록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치수방재과(☎2670-3869)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