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400 작성일 2013.04.0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양플러스 대상자 야간 영양교육 실시

맞벌이 부모, 아기 영양 걱정마세요


- 영등포구보건소, 영양플러스 대상자 맞벌이부모 위한 야간 영양교육 실시
- 매월 4주째 금요일 18시 30부터 한 시간 동안 영양 상식 정보 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 보건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지난달 22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의 15가구 맞벌이 부모들을 대상으로 임산부와 영유아 영양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매달 4주째 금요일에 저녁 6시 반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영양플러스 아기맘 영양교실’은 맞벌이로 바쁜 직장인 보호자를 위한 맞춤형 야간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직장인 보호자들이 받는 영양교육은 저소득층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 불량 문제를 해소하고 체계적인 영양관리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영등포구 신길5동에서 6개월 된 아기를 키우는 결혼이민자 김모씨(중국)는 이유식은 언제 시작하는지, 하루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는 얼마인지, 감자·계란 등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있는지 모르는 게 너무 많았다고 한다.


 평소 낮에는 아기를 보느라 집 밖을 나올 수 없었는데 남편이 퇴근하고 돌아오면 아기를 맡기고 영양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만족해했다.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는 쌀, 감자, 달걀, 우유 등 대상별로 조합을 달리한 패키지 보충 식품을 한 달에 2회 제공받으며, 빈혈검사, 신장·체중 측정, 영양섭취 상태 조사 등 정기적인 영양평가을 받게 된다.


 지난해 영양플러스 사업으로 524가구 896명이 혜택을 받았으며, 영양평가의 기본이 되는 빈혈률 검사 결과 임산부를 제외한 참여자 422명의 빈혈률이 16.11%에서 3.08% 로 줄어 영양 관리의 효과를 봤다. 


 올해는 현재 264가구 391명이 혜택을 받고 있으며, 구는 야간 영양교육을 연말 12월까지 매월 진행할 계획이므로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영양플러스 대상자 중 교육에 참가하고 싶은 구민은 영등포구보건소 영양플러스센터 (☎2670-4844~5)로 신청하면 된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