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440 작성일 2013.04.0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 심폐소생술 교육

나도 생명 지킴이가 될래요!

 

- 영등포구, 내달 13일 자녀와 부모가 함께 하는 토요 심폐소생술 교육
- 응급처치,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실습 등 실용적인 내용 담아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내달 13일 토요일 오후 2시 영등포구 보건소 보건교육실 3층에서 가족 단위 참가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지난 해 주5일제 시행 이후 주말에 자녀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 참가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어 금년에도 실시하게 되었다.


  대한인명구조사협회 소속 전문 강사가 참여해 기본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에 대해 단계별로 실습을 진행하고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을 전수한다.


  심폐소생술의 경우 사람의 심장과 호흡이 멈춘 지 4분 이내에 실시하면 차후 원상회복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고 발생 시 주위의 재빠른 대처가 관건이다.


  일반인도 쉽게 배울 수 있어 평소에 방법을 익혀 놓으면 긴급 상황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교육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참가자들이 응급처치와 관련해 평소 갖고 있던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희망자는 교육 전일까지 영등포구 보건소 의약과(☎: 2670-4802)로 연락하면 된다.


  7월과 9월 두 차례 교육이 추가로 예정되어 있으며 매회 40명 선착순 마감된다.


  최정화 의약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응급처지법을 익히고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자녀와 부모가 같이 참여하기 때문에 세대 간에 소통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좋은 기회도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의약과(☎ 2670-4802)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