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460 작성일 2013.03.1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음식점 '온차림, 반차림' 시범 운영

음식점에서 ‘반(半)차림’으로 소식하세요


- 영등포구, 20곳 음식점에서 ‘온차림·반차림’ 시범 운영
- 음식물 쓰레기 줄이고 음식문화 개선에 큰 효과 기대

 
 
 음식점에서 나온 식사량이 많아 남겨본 경험이 다들 있을 것이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에서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음식문화를 개선하고자 음식점에서 식사량을 줄인 반차림 주문을 할 수 있게 한다고 14일 밝혔다.


 ‘온차림·반차림’은 음식점에서 식사 제공 시 일상적인 제공 온차림과 1/2~1/3 정도 줄여서 음식을 제공하는 반차림으로 구분해 음식을 남기지 않도록 하는 방식이다.


 반차림 상을 주문하면 본인 양에 맞는 식사를 하게 돼 과식을 안하고 식당 주인은 식재료 구입비를 아낄 수 있으며 음식 쓰레기양도 줄일 수 있어 1석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음식점 업주는 영업 형태에 따라 적절한 방법으로 제공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반차림 음식 가격은 업소에서 자율적으로 정하면 된다.


 구는 오는 26일까지 지역 내 참여 업소 20곳을 모집하고 5월부터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업소에게는 외부에서 손님들이 반차림 식당인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표지와 메뉴판을 배부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성실히 이행한 업소는 연말에 소형 음식 용기 등 50만원 이내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서종석 위생과장은 “푸짐한 상차림보다는 음식을 남기지 않는 절약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음식점과 구민들이 적극 동참하길 당부했다.


문의. 영등포구 위생과(☎2670-4713)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