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428 작성일 2013.03.1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음식점 조리장 공개용 CCTV 설치 업소 모집

음식점 주방이 훤히 보이는~ CCTV 설치 지원


- 영등포구, 음식점 조리장 공개용 CCTV 설치 업소 모집
- 손님은 음식을 믿고 먹을 수 있고, 음식점도 스스로 위생관리 수준 높일 수 있어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음식점 주방 공개용 CCTV 설치 지원 사업에 참여할 희망업소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음식점 주방에 CCTV를 설치해, 외부 객석에 있는 모니터를 통해 주방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손님에게 공개하는 것으로, 손님들은 음식점 주방의 위생 상태와 조리과정은 물론 남은 음식 처리과정을 볼 수 있다.


 구는 주방용 CCTV 설치를 통해 손님은 음식을 믿고 먹을 수 있고, 음식점은 스스로 위생관리 수준을 높일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조리장 공개용 CCTV는 조리대ㆍ배식구ㆍ잔반 처리대 등 3곳 이상을 기준으로 설치돼, 사실상 주방 전체를 공개하는 것이라 봐도 무방하다.


 참여를 원하는 업소는 31일까지 구 위생과(☎ 2670-4718)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구는 심사를 통해 5개 음식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업소가 많을 경우 면적 300㎡이상의 조리장 위생관리가 우수한 업소를 우선 선정한다.


 선정된 업소에는 녹화기 1대, CCTV 카메라 3대, 모니터 2대(LCD 23~32인치) 등 업소의 규모에 따라 200만원의 범위 내에서 예산이 지원될 예정이다.


 서종석 위생과장은 “ 먹을거리에 대한 불신감이 점점 커지는 요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청결한 외식업소 양성을 위한 취지로 진행되는 만큼, 신뢰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음식점을 경영하고자 하는 사업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위생과(☎ 2670-4718 )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