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839 작성일 2013.01.1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마을예술창작소 조성 위한 지역주민 공청회 열려

영등포구, 마을 예술창작소에서 수다 나눠요~


- 11일 문래예술공장에서 마을예술창작소 조성 위한 지역주민 공청회 열어
- 예술창작 체험교실, 지역주민 악기 연주 공연 등 기존 공청회 탈피
- 2013 마을예술창작소 사업을 위한 비전 제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11일 오전 11시 문래예술공장에서 마을 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예술창작소를 조성하기 위한 주민 공청회를 개최한다.


 마을 예술창작소는 문화 예술을 매개로 마을 주민들이 교류하고 유휴공간에서 목공, 바느질 등 창작 체험 교실을 운영하기 위한 사업이다.


 영등포구 마을예술창작소는 지난 해 9월부터 사회복지사, 예술가, 지역주민이 T/F 팀을 이루어 마을 공동체 사업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실태를 파악하고 2013년 운영을 하기에 앞서‘다수의 수다’라는 주민 공청회를 마련했다고 했다.


 이번 주민 공청회에서는 영등포 지역주민, 문화·예술 관련 종사자, 문래창작예술촌 활동작가 등 50여명이 참석해 실태조사 결과, 마을 예술창작소의 2013년 운영 프로그램, 체험활동 참가자 모집, 홍보 방법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주민 공청회 ‘다수의 수다’는 기존의 의견만 교환하는 딱딱한 분위기를 벗어나 시범적으로 운영됐던 드로잉그로잉, 창작 목공 작품 등을 전시하고, 주민들의 악기 연주 공연도 열린다.


 이번 공청회를 통해 문화 예술 창작 활동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며 주민들간의 관계를 회복하고 소통의 장이 마련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문의. 영등포구 문화체육과 (☎2670-3142)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