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623 작성일 2013.01.0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내달 초까지 당산로 등 12개 노선, 겨울철 가로수 가지치기 시행

한 겨울에 새 단장 준비해요
 


- 영등포구, 내달 초까지 당산로 등 12개 노선, 겨울철 가로수 가지치기 시행
- 강풍에 넘어질 우려가 있고, 교통 표지판을 가리는 등 주민생활에 불편 초래하는 버즘나무 등 1,485주 대상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내달 초까지 강풍에 넘어질 위험이 있거나, 교통 표지판을 가리고, 햇빛을 차단하는 등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가로수에 대한 가지치기 작업을 시행한다.


 구 전체 가로수 16,136주 가운데 당산로·경인로·여의나루로 등 12개 노선의 버즘나무·느티나무·은행나무 등 낙엽수 1,485주가 대상이다.


 이번 가지치기 작업에는 시비 1억 2천여만 원이 투입된다.

 
 가지치기 작업은 최소 6m 이상의 높은 곳에서 실시되어, 구는 고소 작업차 2대를 동원하고, 서울시 가로수 가치지기 전문 교육을 이수한 전문 기술자를 투입해 작업을 진행한다. 


 구는 출·퇴근 시간 등 혼잡 시간대를 피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한전 고압선이 지나가는 구간 아래에 있는 가로수 6,000여 주에  대한 가지치기 예산을 한전으로부터 별도 지원받아, 직접 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가지치기 작업을 통해 가로수가 갖고 있는 고유의 수형미를 높이고, 통풍과 채광도 좋게 해 태풍과 적설에 의한 안전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최우석 조경팀장은 “ 차량 통행과 보행에 다소 불편이 있더라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업인 만큼, 이번 가지치기 작업에 적극 협조 해 줄 것을 주민들에게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푸른도시과( ☎ 2670-3767)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