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850 작성일 2012.11.2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안전도시 만들기 사업 평가 우수구 선정

영등포구, 안전도시 만들기 사업 평가 우수구 선정


- 구 간부진·민간단체 회원 합동순찰, 생활안전 거버넌스 신고 활동 2,447건 등
  특수 시책 추진 결과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서울시가 진행한 2012년「안전도시 만들기 인센티브   사업 평가」에서‘우수구’로 선정돼, 4천 2백만 원의 인센티브 상금을 획득했다.
 

 이번 안전도시 만들기 평가는 지역 실정을 잘 아는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공동체 중심의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서울시가 올해 처음 추진한 자치구 인센티브 사업으로,
 재난 안전 운영 시스템, 인프라 조성, 생활안전 거버넌스, 민간단체 운영 및 정부 평가, 자치구 수범 사례 등 5개 분야 14개 항목 23개 지표로 나뉘어 실시됐다. 

  
 구는 재난·안전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민관 협력을 강화해 왔고, 18개   동 단위의 생활안전 거버넌스를 구성, 활발한 순찰을 통해 2,447건의 안전 위해요소  신고로 자치구 신고율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특히 18개 동 주민센터는 폭염, 풍수해, 태풍 등의 재난에 대비해 발 빠르게 움직여 왔고, 지역 별 특성에 맞는 공가 ․ 취약 지역 순찰, 우리 마을 클린지킴이 캠페인 등   타구와 차별화된 특수 사업을 발굴해 시행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구는 안양천·샛강 정화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왔고, 주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구 간부진과 민간 단체회원의 합동 순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앞으로도 구는 주민과 함께 하는 재난 안전관리를 통해 도시 방재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추진 등을 통해 공동체 안전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송만규 치수방재과장은 “ 안전하고 살기 좋은 행복 특구 영등포 구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많이 발굴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치수방재과 ( ☎ 2670-3867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