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814 작성일 2012.10.1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13일 장애인 생활 체육대회 개최


장애인들의 가을축제 한마당
- 13일 신길 근린공원, 장애인 생활 체육대회 개최
- 600여명이 참가해 17개 종목 겨뤄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신길 근린공원에서‘장애인 생활 체육대회’를 연다.

영등포구가 주최하고, 구립 영등포 장애인 사랑나눔의 집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장애인 생활 체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도모하고자 지난해 첫 대회를 개최한 이래,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지난해에 참가한 장애인들의 큰 호응을 감안해, 올해는 참가 인원과 종목을 크게 늘려 600여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루게 된다.

 

경기는 ▲ 휠체어 달리기, 6인 7각 경기, 실내 조정 등 단체전 ▲ 링고리 던지기, 투호 종목의 개인전 ▲ 단체 줄다리기, 풍선 꼬리밟기 등의 청백홍록 대항전 등 17개 종목이 진행된다.

 

또한 이벤트존을 마련해 풍선 아트, 페이스 페인팅, 포토존, 건강 부스, 먹거리 부스 등을 운영하고, 미션 수행 게임인 미션 임파서블, 보물찾기, 댄스타임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더불어 장애유형별 1위 시상을 비롯해 청백홍록 대항전상, 모범 장애인 단체상, 응원화합상 등을 선정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 할 계획이다.

 

구는 자원봉사자 60여명을 비롯해, 수화 통역사, 의료 지원반 등을 배치해 원활한 경기 진행을 도울 예정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 이번 대회가 장애인 뿐만 아니라 가족,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화합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 또한 장애인들이 생활 체육에 좀 더 가깝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 장애인 사랑 나눔의 집 (☎ 846-0042)

영등포구 문화체육과(☎ 2670-3137)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