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118 작성일 2012.09.20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공원에서 제17회 구민의 날 행사

구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어울림 마당


- 17회 구민의 날 맞아, 20일 오후 3시~7시

영등포공원서 다양한 볼거리 마련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제17회 영등포구민의 날』을 맞아 구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고자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공연을 마련했다.

 

이에 구는 오는 20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영등포공원 특설무대에서 구민의 날 기념 축하 행사를 열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 식전공연은 문래창작촌에 터를 잡은 앙상블 뒷돌의 퓨전 타악기 연주로 화려한 막을 연다.

 

이어서 4시부터는 영등포 구민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장한어버이상, 효행상, 봉사상, 모범청소년상 등 10개 분야에 대한 구민상 시상식이 열리고, 조길형 구청장의 기념사와 내빈의 축사가 진행된다.

 

본행사 축하공연으로는 아버지 합창단과 구립여성 합창단의 노래공연이 있고 마지막으로 ‘영등포구민의 노래’를 같이 부른다.

 

5시부터는 가요사랑 콘서트를 1,2부로 나눠 1부는 탤런트 김성환의 사회로, 김용임(사랑의 밧줄, 빙빙빙), 우연이(남자인데, 당신만), 홍원빈, 금사랑, 이범학 등이 출연한다. 2부는 개그맨 이웅호의 사회로 배일호, 박진도, 소명, 강진 등 국내 정상의 가수들이 출연하여 구민의 화합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조길형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구민들이 생활의 활력소를 얻고 소통하는 기회를 갖길 바라고, 구민들에게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영등포구만의 특색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구민의 날 행사 전에 오후1시~3시까지는 문효주, 양희, 송산, 최경남 등 여러 가수들이 출연하는 inet-TV ‘쇼!한마당’녹화가 진행된다.

 

문의: 영등포구 문화체육과(☎2670-3140)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