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921 작성일 2012.09.1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헬스리셋 프로젝트 4기 모집

20대의 건강한 몸을 되찾는


헬스리셋 프로젝트

 

- 4기 70명 모집, 개인 맞춤 운동, 건강서비스 제공

 

더운 여름이 지나고 천고마비의 계절이 왔습니다. 여름 내내 덥다가 기온이 떨어지면서 피부가 한냉 자극을 받게 되어 음식물 섭취 욕구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주체할 수 없는 식욕으로 건강을 헤치지 말고 올바른 식습관, 운동으로 탄력 있는 몸을 만들어보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잘못된 건강 습관 개선을 통한 체형관리 프로그램인 ‘헬스 리셋 프로젝트’에 참가할 70명을 모집한다.

 

‘헬스 리셋’은 의사·운동처방사·영양사·간호사로 구성된 건강매니저가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운동처방, 영양지도,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통합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잘못된 건강 습관을 가진 구민의 건강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비만(BMI 27이상), 체지방률 30%이상의 건강문제 중 1가지 이상의 위험 요소를 가진 관내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 보건소에서 사전 검사 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의학 상담, 체성분 분석을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며, 10월부터 3개월간 주 3회씩 국민건강보험공단(당산역 부근)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단,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의학 상담 후 심장질환이나 특이소견, 건강문제 조건에 미달시 대상자에서 탈락될 수 있다.

 

참가자들은 개인별 건강상태를 진단 받고, 전문 운동 처방사의 웨이트 기구, 트레드밀, 바이크 등 다양한 운동기구를 활용한 개인별 맞춤 운동을 배운다. 그리고 개인별 카드 관리를 통해 출석 관리, 문자 서비스 등 체계적인 맞춤 서비스를 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오는 28일까지 영등포구 보건소 보건지원과(☎ 2670-4901)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문의. 영등포구 보건지원과( ☎ 2670-4901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