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992 작성일 2012.09.0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495개 업소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

영등포구, 495개 업소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

 

- 숙박업, 위생관리 용역업 시설환경, 서비스 질 평가

- 최우수 업소에는 best 로고 표지판 제작 교부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공중위생 서비스의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고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관내 숙박업소 256개소 및 위생관리용역업 239개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 평가는 평가 결과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고 평가 결과가 우수한 업소에는 포상(로고제작 등)을 실시하여, 영업자 자율적으로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마련됐다.

 

평가는 8월 13일부터 한 달간 실시되며, 대상 업소 495개소를 공무원과 명예 공중위생 감시원이 직접 방문해 현장조사 및 위생서비스 수준을 평가한다.

 

평가는 일반현황(업소명,주소,숙박업 형태 등)과 준수사항, 권장사항 3개 영역으로 나눠 숙박업은 30개, 위생관리용역업은 28개 세부 평가항목으로 진행된다.

 

평가 후 최우수업소(90점 이상)는 녹색등급, 우수업소(80점 이상)는 황색등급, 일반관리대상 업소는 (80점 미만) 백색등급이 부여된다. 또한 최우수 업소 중 10%에 해당하는 업소에 대해서는 로고 표지판을 제작해 교부할 예정이다.

 

또 평가 결과는 해당업소에 통보하고 구민들이 알기 쉽게 구 홈페이지 게시판 등에 공표하여 최우수 등급을 받은 업소는 홍보의 효과를 주고, 은 등급의 업소는 위생관리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하도록 유도 할 예정이다.

 

이철호 위생과장은 "구민들이 관내 위생업소를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 며 "아울러 평가 기간 동안 해당업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문의 : 영등포구 보건소 위생과 ☏ 2670-4703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