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073 작성일 2012.08.30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성발명지도사 양성과정

나는야 톡톡 튀는


여성발명지도사

 

- 오는 27일부터 매주 월,수,금요일 총 20회 수강

- 발명과 창의성, 발명의 이해, 지식재산권 제도 등 교육

 

한국여성발명협회에 따르면 여성발명가들의 특허 출원 건수가 매년 15%정도씩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에서는 여성들의 섬세함과 일상생활에서의 지혜로움을 살릴 수 있는 「여성발명지도사 양성과정」강좌를 개설․운영한다.

 

「여성발명지도사 양성과정」은 한국여성발명협회와 함께 하는 강좌로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의 창의력 개발을 위한 발명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우수한 여성 발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구는 여성의 잠재력 계발을 위해 지난 4월 「여성발명창의교실」, 7월에는 「여성지식재산권설명회」를 개최하여, 이번에 이들 수료생 중 열정이 있는 여성 30여명을 대상으로 심화교육과정인 「여성발명지도사 양성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

 

교육기간은 8월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이며 매주 월․수·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20회 60시간을 수강하게 된다.

교육은 창의성의 특징 발명의 기본 이해 ▲지식 재산권제도의 이해 ▲발명과 경영 ▲아동교육의 특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발명지도 실습도 한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여성발명지도사(초급) 자격검정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진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한국여성발명협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참여할 수 있고, 생활과학교실 보조강사, 방과 후 과학교실, 어린이집 강사 등 사회진출의 기회가 주어진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러한 교육을 통하여 우수한 발명 인재를 발굴․양성하고 아동발명 교육 분야에서 여성 일자리 창출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영등포구청 교육지원과 ☎2670-4169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