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044 작성일 2012.08.2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28일, 영등포아트홀에서 '희망경제 아카데미'

가계 부채 탈출, 도와 드려요

 

- 28일, 영등포아트홀에서‘희망 경제 아카데미’

- 서울 시민 대상, 개인 신용관리와

가계 부채 줄이는 팁 알려줘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개인 신용관리와 가계 부채 위기 탈출을 지원하고자 28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희망경제 아카데미’를 연다.

 

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불법 대부업, 다단계 판매 피해, 전자상거래 관련 피해 등 서민 생활을 더욱 궁핍하게 만드는 민생 침해행위에 대한 주민들의 대처 능력을 키우고자 서울시, 서울 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이번 특강을 준비 했다고 밝혔다.

 

강연에서는 ▲ 개인 신용관리 및 서민 금융지원제도 ▲ 개인회생·파산 면책·신용회복 등의 자활 지원 제도 ▲ 금융사고 예방 안내 ▲ 신용카드의 불편한 실 ▲ 행복한 재무관리법 등 가계 재무관리 전반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준다.

 

서울 시민이라면 사전 신청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는 별도 상담 부스도 설치해 개인 재무 컨설팅도 무료로 제공한다. 개인 상담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독촉장 등 부채 관련 서류, 소득 증빙 서류,은행 공인 인증서 등을 준비하면, 보다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상흡 지역경제과장은 “ 소득 수준이 낮은 가구는 높은 가구보다 부채 비율은 높지만, 상대적으로 관련 경제 정보를 얻기 어려운게 사실.”이라며 “ 이번 강연을 통해 가계 부채로 고통받고 있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지역경제과( ☎ 2670-3434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