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967 작성일 2012.08.1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통시장 상인대학 수료식 개최

전통시장 상인대학 수료식 개최

 

- 지난 9일, 상인대학 시장 활성화 교육 과정

37명 수료자 배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난 9일 오후 2시 영등포동 소재 로즈마리 웨딩홀에서 영등포전통시장 상인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구는 지난 5월 16일부터 8월 8일까지 10주동안 영등포 전통시장 상인 56명을 대상으로 시장 및 점포 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상인들간 협력으로 공동사업 참여를 통한 시장 활성화와 점포 경영 능력 향상 및 상인의식 혁신을 통한 경쟁력 향상에 중점을 둔 것으로 마케팅 전략, 고객서비스 향상 등 기본과정과 상인리더십 팀워크, 전통시장 활성화 전략 등 심화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56명 수강생 중 기본과정 10회 중 7회 이상, 심화과정 10회 중 7회 이상 출석한 37명의 상인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 과정을 수료한 상인들은 수업시간에 배운 고객서비스 개선, 마케팅 기법 등을 실제 점포 운영에 도입함으로써 점포의 시장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시장 활성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상인대학 등 상인 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사업을 지원하고, 시장의 시설 현대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대규모 점포 증가 등으로 위축되어가는 시장 상권을 살리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