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940 작성일 2012.08.1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24일 오후 2시 임산부, 가족 대상, 모유 수유 골든벨

모유 수유‘ 골든벨 ’을 울리자 !

 

- 영등포구, 오는 24일 오후 2시,

임산부·가족 100명 대상

- 모유 수유법 강의, 모유 수유 골든벨을 울려라,

임산부 체험 등

 

 

아기를 위한 최고의 선물인 모유의 중요성을 알리는 골든벨 대회가 열린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모유 수유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를 확산하고, 모유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오는 24일 ‘제2회 모유수유 골든벨’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영등포아트홀 내 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임산부와 가족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모유 수유 상식 전반에 관한 OX문제가 출제된다.

 

국제 모유 수유 전문가인 홍순미 강사가 ‘온 가족이 배우는 모유수유법’을 주제로 모유 수유를 위한 유방 관리법, 올바른 수유 자세 및 유방 마사지법, 출산 후 유방관리 등을 상세히 알려주는 특강이 진행 될 예정이다.

 

구에서 운영중인 모유 수유 클리닉 이용자 중 성공자 2명의 ‘나의 모유 수유 성공기’사례 발표를 통해 생생한 경험담도 들을 수 있다.

 

특히 임산부 체험복을 직접 착용해 임산부의 고충을 느껴보는‘임산부 체험’ 코너와 신생아 모형을 이용한 ‘아기 제대로 안아주기’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골든벨 대회 참가자에게는 OX퀴즈를 통해 유축기, 놀이방 매트, 아기용품 세트 등의 경품이 주어진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유패드 등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임신부와 가족은 구 건강증진과로 전화(☎2670-4743)신청 가능하다.

 

고향숙 건강증진과장은 “ 선진국에 비해 낮은 우리나라의 모유 수유율은 수유 과정에서 나타나는 어려움에 잘 대처하지 못하는 데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임산부들이 모유 수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해 모유 수유를 적극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7년 14.1%에 머물던 우리나라의 모유 수유율은 2006년 9.6%까지 떨어졌다가, 올해에는 OECD 평균인 23.4%를 훌쩍 넘은 36.2% 까지 오르는 등 꾸준히 증가세로 돌아서고 있다.

 

문의. 영등포구 건강증진과 (☎ 2670-4743)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