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932 작성일 2012.08.1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취약계층 A형 간염 예방접종 대상자 확대

A형 간염 예방접종 대상자 확대


- 8월부터 기존 기초생활수급자 외

차상위 계층까지 무료접종 확대 실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올해부터 의료 취약계층에게 실시된 A형 간염 무료 접종을 더 많은 구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자를 확대 추진한다.

 

기존 기초생활수급자와 시설입소자는 만12개월~36개월 이하의 유아에게만 실시된 접종을 만12세까지 확대하였다.

 

그 외 ▲차상위 계층 120%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대상 ▲산모·신생아도우미 지원사업 대상 ▲신생아 청각 선별 검사 의료지원대상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청소년 산모 의료비 지원대상 ▲한부모 가정 자녀 등도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대상자들은 생후 12개월 후 1차 접종을 받고, 6개월 경과 후 추가로 접종을 받아 총 2차례에 걸쳐 예방 접종을 받게 된다.

 

접종을 희망하는 분은 건강보험증, 보호자 외국인 등록증, 장애인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가지고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고향숙 건강증진과장은 “A형 간염 무료 접종 대상인지 확인하여 접종을 받고, 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들이 다양한 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건강증진과(☎2670-4744)로 문의하면 된다.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