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114 작성일 2012.08.0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척추측만증 예방을 위한 몸짱 체조교실 열려

S라인은 바른 자세가 아니예요

- 영등포구, 9일 척추측만증 예방을 위한

몸짱 체조교실 열려

 

지난 4월~6월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척추측만증 검사를 한 결과, 전체학생 2,100명 중 11%가 증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척추측만 사후관리 대상 학생과 구민을 대상으로 오는 6일 자세교정에 대한 강의와 척추측만증 체조 교실을 연다.

 

척추측만증은 정면에서 볼 때 몸통이나 허리가 C자, S자의 모양으로 휘어지는 것으로, 사춘기 전후 1~2년 사이에 급속히 진행되며 치료시기를 놓치면 교정하기 힘든 질환이다.

 

척추측만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지만 성장기의 청소년들은 책상에 앉아 컴퓨터를 하거나 공부하는 시간이 많아 발병률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정형외과 서승우 교수의 척추측만증 예방법과 자세 교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운동처방사의 자세교정 체조를 보고 같이 실습해 보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이날 강의가 끝나고 현장에서 척추측만증 무료 검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검사 결과 유증상자와 일반 구민 중 체조교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3일까지 구 보건소 의약과 검진팀(☎2670-4815~7)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최정화 의약과장은 “척추측만증 예방을 통해 바른 자세로 건강한 생활을 하길 바라고, 앞으로도 학교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청 의약과 검진팀(☎2670-4815~7)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