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123 작성일 2012.07.0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저소득층「행복한 방 만들기」지원사업 탄력


영등포구, 저소득층『행복한 방 만들기』

지원사업
탄력


-영등포구, 4개월 동안 독거노인 등 40가구 이상

  저소득 가정 환경개선 도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6월부터 4개월 동안 『행복한 방 만들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40가구의 안방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확 바꾼다.

 

첫번째 집수리 지원사업은 지난 27일 신길5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원들이 지역주민인 독거노인 가정의 곰팡이 낀 벽지와 오래된 장판을 교체하면서 시작됐다.

 

구는 도림교회 지역사회봉사센터,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등 총 10개의 민간기관 및 단체의 순수 자원봉사자와 재능기부자 100여명이 힘을 합해 이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는 동 주민센터와 봉사단체를 통해 집수리 대상가구 40곳을 선정했으며, 희망복지지원팀과 간부진 야간순찰을 통해 발굴된 저소득 독거노인인 조 어르신도 지원대상에 포함된다.

 

지원내용은 ▲낡은 벽지를 제거하고 도배하기 ▲노후 상태가 심한 장판 교체하기 ▲방충망 교체 및 설치 ▲단열·창호 교체를 통한 에너지 효율개선 등이다.

 

서종석 복지정책과장은 “ 집수리 필요대상이 추가로 발견될 경우 지원대상에 포함할 예정이며, 기부물량과 재능기부 봉사팀을 추가 확보하여 구내 저소득가구의 생활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복지정책과(☎2670-3982)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