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576 작성일 2012.07.0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쾌거

2012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영등포구,「일자리 분야」우수상 수상

-『사회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사례로 높은 평가

-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최,
  28일 국립 창원대학교에서 열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28일 국립 창원대학교에서 열린 2012년 전국 기초 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해,‘일자리 공약 분야’에서 우수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대표 강지원)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COME AND MEET THE NEXT 민주주의 3.0」을 슬로건으로, 민선 5기 기초 단체장들의 공약 이행 사례를 한 눈에 살피고, 우수 공약 사업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91개 기초 자치단체가 응모해 서면 심사를 거친 96개의 우수 사례가 현장에서 발표됐고, 구는 일자리 공약분야에서‘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지원 사례’를 발표해 우수상을 거머 쥐었다.

 

구는 그동안 장애인과 노숙인 등 취약계층이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 활동하며,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점을 인정받았다.

 

노숙인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거리 상담을 펼치고, 노숙인 자활 전문프로그램을 개설해, 노숙인들의 사회적 복귀와 자립을 위한 실질적인 일자리 지원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 민간과 연계한 나눔가게 운영, 장애인을 위한 제과·제빵 교육, 장애인이 만든 마을기업‘꿈 더하기 베이커리’개업, 전동 휠체어 안전교육 등 어려운 이웃과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특화된 일자리 사업 발굴을 위해 전력을 기울인 결과다.

 

조길형 구청장은 “ 앞으로도 장애인과 노숙인 등 취약계층의 자립을 위한 일자리 지원을 아끼지 않고, 구민과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09년에는 ‘마을 마당 조성 확대’사례로, 지난 해에는‘청렴도 향상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구정 운영’에 관한 사례로 각각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고, 올해는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공약 이행을 통해 3회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문의. 영등포구 기획예산과 ( ☎ 2670-7515 )

부서 홍보관광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정지원국 - 홍보미디어과 - 언론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6
  • 부서팩스번호 02-2670-3581
  • 최종수정일 201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