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056 작성일 2012.07.0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집중호우 대비 모의훈련 실제처럼 한다!


영등포구, 집중호우 대비


모의훈련 실제처럼 한다!



- 오는 28일(목) 오후 10시, 민․관․군 등
   6,000여명 모의훈련 투입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28일 오후 10시부터 새벽까지 국지성 집중호우가 내리는 재난상황을 실제처럼 가정한 모의 훈련을 갖는다.

 

구는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안전대책본부의 비상발령에 따른 다양한 기관들의 사전 대응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

 

또한 풍수해기간 취약시간대인 오후 늦은 시간을 훈련일시로 잡고 제와 같은 재난 상황을 설정하여, 우기철 예기치 못한 풍수 피해상황을 보다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한다.

 

민·관·군 합동으로 실시되는 현장 모의훈련은 집중호우로 인한 림동 지역 주택 침수 및 도림천 범람사태가 발생했다는 가정하에 오후 10시경 호우예비특보에 따른 비상발령을 시작으로 진행된다.

 

이같은 가상 상황이 발생하면 구 직원 간 또는 각 유관기관별로 신속하게 상황전파가 이뤄질 수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훈련하게 되며, 직원 간 비상연락 구축 및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의 원활함도 확인하게 된다.

아울러 가상훈련을 마치면 재난 예·경보시스템과 재해 상황분석·판단시스템의 결함여부를 재점검하고, 어떻게 하면 주민대피와 복구활동이 실제상황에서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는지도 논의하게 된다.

 

특히, 구는 보다 포괄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풍수해대책 상황관리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민․관․군 등 총 6,013명이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저지대 상습 침수지역 침수 등 위기상황을 가장한 번 훈련을 통해 구 직원은 물론 각 유관기관의 신속한 상황대처 능력을 제고하여, 풍수해로부터 영등포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치수방재과 (☎2670-3856)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