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161 작성일 2012.06.2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 문화 홍보, Y-TEEN이 책임진다

영등포 문화 홍보,

Y-TEEN 이 책임진다

- 13일, 청소년 32명 ‘Y-Teen 문화 홍보대사’ 위촉

- 문화사업, 공연, 축제 등 문화예술 홍보활동 시작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13일 오후 5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Y-Teen 문화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한다.

 

구는 청소년들에게 사회활동 경험을 제공하고, 구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심사를 거쳐, 중·고등학생 32명을 Y-Teen 문화 홍보 대사로 선발했다고 밝혔다.

 

Y-Teen은 Young(활력 넘치는) YDP(영등포)-Teenager(10대)의 줄임말로, 구는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문화 프로그램에 반영하고자 청소년 홍보대사를 발굴했다.

 

홍보대사들은 소속 학교와 거주지 아파트 홍보 게시판 등에 구가 주최하는 문화 행사 홍보물을 게시하고, 학교 홈페이지나 개인 블로그, SNS 등에서 서울시와 영등포 문화사업을 알리는 일을 1년동안 담당하게 된다.

 

 

또 공연 후에는 영등포아트홀 홈페이지에 관람 후기를 작성해 올리고, 문화 사업·축제 등 각종 문화 행사에 대한 모니터링도 맡는다.

 

구는 Y-Teen 문화 홍보대사의 활동 실적에 따라 자원봉사 확인서를 발급하고, 영등포아트홀 기획 공연 관람료를 최대 80% 할인율을 적용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 이번 Y-TEEN 문화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문화사업, 공연, 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를 접하고, 건전한 여가 활동 시간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 영등포구 문화 컨텐츠의 질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는 역할도 자연스럽게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문화체육과 ( ☎ 2670-3134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