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235 작성일 2012.05.2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오감으로 배우는 생활과학

으로 배우는 생활 과학

 

- 내달 2일, ‘과학 싹 잔치’ 개최

- 초등학생과 가족 600명 대상,
   양광 뮤직 등 15가지 생활과학 체험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내달 2일 (토) 오후 1시부터 영등포 구민체육센터에서 온 가족이 함께 생활 과학을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과학 싹 잔치』를 개최한다.

 

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과학을 보다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연중 진행 중인‘생활 과학교실’의 커리큘럼을 체험에 알맞게 재구성한‘과학체험부스’와 가족·친구가 한 팀을 이뤄 창의력을 겨루는‘창의력 경진 대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과학 체험부스」는 ▲ 태양광을 이용해 음악을 들어 보는‘태양광 뮤직’ ▲ 파스칼의 원리를 알 수 있는‘생각대로 움직이는 집게 팔’ ▲ 내가 만든 화학 정원 ▲ 액체 자석과 놀이 등 12가지 주제로 운영되고, 각 주제별로 어린이들이 제작한 과제물은 집으로 가져 갈 수 있다.

 

또 팀별 합동 경기인 「창의력 경진 대회」는 ▲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 경주하는‘자동차 경진 대회’ ▲ 과녘 안에 안전하게 낙하하도록 구조물을 만들어 보는‘낙하산을 펼쳐라’▲ 가장 튼튼한 다리는 ? 등 3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각 종목별로 우승자를 시상 할 예정이다.

 

행사장 맞은 편 문화 강좌실에서는 대기 시간동안 가족들과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LG 사이언스홀 드라마팀의‘지니의 신나는 과학여행’공연이 진행되어, 과학의 원리를 뮤지컬로 재미있게 알려준다.

 

지역 초등학생과 가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과학 체험부스는 당일 현장 신청만 가능하며, 창의력 경진대회는 구 교육지원과(☎2670-4169)나 이화창의센터(☎3277-4356)로 전화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 이번 행사는 생활 속 과학을 가족들과 함께 생생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라며 가족 단위의 많은 참여를 바랐다.

 

문의. 영등포구 교육지원과( ☎ 2670- 4169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