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159 작성일 2012.05.1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스쿨 멘토링으로 진로 문제 푼다

스쿨 멘토링으로

 진로 문제 푼다

- 영등포구, 학생 개개인의 소질에 맞는

  진로 설계 프로그램 운영


- 입시 위주의 교육 체계에서는 

   진로 고민할 시간도 없어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입시 위주의 교육에 지친 학생들의 꿈을 찾아주기 위해 나선다.

 

구는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주기 위해 진로 통합 프로 그램인‘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 프로그램’운영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스쿨 멘토링’,‘커리어 토크 콘서트’, ‘진로·입시 멘토링’, ‘명문대 탐방’ 등 진로 설계의 기초부터 대학 탐방, 직업 탐색까지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학생들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체계적으로 찾을 수 있게 돕는다.

 

「스쿨 멘토링」은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해 학과 계열 선정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결과를 해석해 진로 설계의 가이드 라인을 제시 해 준다. 또 목표 달성을 위해 거쳐야 하는 코스에 대한 커리어맵을 작성하는 시간도 진행된다.

 

오는 11월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7개교에서 2,500여명이 스쿨 멘토링을 받게 된다.

 

또 구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도 개최해, 자녀의 진로 지도 문제에 막막함을 느꼈던 학부모들의 고민도 덜어 줄 예정이다.

 

아울러 전문 직업인을 만나 인터뷰를 통해 심층적인 직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커리어 토크 콘서트’와 명문대 대학생 멘토에게 진로 설정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진로·입시 멘토링’도 학교별로 진행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 명문대 진학만을 위한 입시 지도가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소질을 발견할 수 있는 진로 설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진로 교육 사업을 확대 해 나갈 예정이다.”며 “교육청·청소년 기관과 연계해 프로그램의 질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교육지원과( ☎ 2670- 4159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