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380 작성일 2012.04.2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청소년 글로벌 리더 키운다

청소년 글로벌 리더 키운다

- 영등포구, 입시 위주의 교육을 넘어
  글로벌 리더의 소양 갖출 수 있도록
  3개고에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글로벌 리더 양성에 나선다.

 

구는 입시 위주의 학습 프로그램을 넘어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서의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자체에서 외국어, 리더십, 자기 주도 학습 등을 포괄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은 전국 최초로, 구는 1억 7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선유고`ㆍ여의도고ㆍ장훈고 등 3개 학교에서 36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영어 토론ㆍ영어 연극ㆍ스크린 영어 등 외국어 수업에서부터 국제 정치와 경제 등 세계 문화에 대한 이해, 전통 문화와 리더십 교육, 석학 초청 강연 등 학교별 실정에 맞게 연중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또한 오는 10월에 개장하는 여의도‘서울 국제금융센터’와 연계해 글로벌 에티켓 강의, 외국인 안내 도우미 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도 예정되어 있다.

 

특히 참여 학생 개인별로 활동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주요 대학교 글로벌 리더 수시 전형을 대비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김숙희 교육지원과장은 “ 새롭게 시작되는 이번 프로그램에 지원자가 넘쳐, 선발 고사를 별도로 치뤘을 정도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호응이 매우 뜨겁다.”며 “ 국제적인 시각과 소통능력을 두루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교육지원과 ( ☎ 2670-4159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