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291 작성일 2012.04.2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건소에서 산후 다이어트를?!

보건소에서

산후 다이어트를?!

- ‘출산맘 S-라인 플래너’ 2기 참여자 모집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출산 후 비만으로 힘들어 하고 있는 주부를 위한 산후 비만 해결 프로그램인‘출산맘 S-라인 플래너 교실’에 참가 할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출산맘 S-라인 플래너 교실’은 개인별 체성분 분석을 통한 맞춤별 운동 처방과 개별 식습관 분석을 통한 영양지도 등 통합 관리를 통해 산후 비만을 개선하는 건강 프로그램.

 

전문 운동 처방사와 영양사로 구성된 건강 매니저들이 개인별 카드를 통해 집중적으로 관리해 줘, 체중 감량을 효과적으로 돕는다.

 

산후 비만의 원인에서부터 에너지 소비를 위한 운동 요령, 신진 대사율을 늘리는 식사 요법, 건강한 슈퍼 푸드 식단, 식품의 라벨 읽는 법까지 스스로 건강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있는 핵심 정보들을 배울 수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보건소 3층 건강플러스 체험관과 건강증진센터에서 진행되며, 다음달 2일부터 6월 27일까지 주 1회씩 8주간 집중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임신 전과 비교해 체중이 10% 이상 증가했거나, 복부 둘레가 85cm 이상인 출산 후 6개월이 경과된 출산 맘이면 참여 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선착순 30명 모집. 참가비는 전액 무료.

 

보건지원과 한진희 주무관은“ 지난 해 시범적으로 실시한 프로그램에서는 22명의 수료생들이 평균 4.2kg 를 감량 했을만큼, 체중 감량 효과가 컸다.”며 “ 올해 3월부터 시작한 1기 참가자들의 호응도 워낙 뜨거워, 지속적으로 프로 그램을 진행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보건소 보건지원과( ☎ 2670-4901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