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384 작성일 2012.04.09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리 동네에도 인문학 향기가 솔솔~

우리 동네에도

 인문학 향기가 솔솔~

-  20일 ‘동네 인문학 강좌’ 개강


 

인문학 열풍이 자치구 동네 골목까지 확산되고 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올해도 깊이 있는 자기 성찰과 삶의 의미를 전하는‘동네 인문학 강좌’를 개설한다.

 

구는 동네라는 가까운 장소 안에서 주민들이 더불어 함께 사는 삶의 지혜를 얻어, 동네를 살기 좋은 공동체로 만들자는 취지에서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각 동 자치회관별로 사전 수요 조사를 거쳐, 주민들의 선호도가 높은 강좌를 선정했고, 류정호 서울대 다도학 교수 등 우수한 강사진을 초빙해 수준 높은 강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강의 주제도 ▲ 차(茶) 한잔에 담긴 인문학 ▲ 일상의 여성학 ▲ 한국인의 일본 역사 기행 ▲ 재미난 역사 이야기 등으로 다양하다.

 

강좌는 오는 19일부터 내달 22일까지 당산1동, 양평1동, 신길5동, 대림1동 등 4개 동 자치회관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

 

수강인원은 강좌 별 30명씩 총 120명으로,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각 자치회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 보다 많은 구민들이 마을 인문학 강좌를 통해, 삶의 활력을 얻고, 일상 속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동네 인문학 강좌를 2009년부터 시작해 지난 해까지 12개 강좌를 개설했고, 총 470명의 주민들이 수강을 마쳤다.

 

문의. 영등포구 자치행정과 ( ☎ 2670-3172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