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471 작성일 2012.03.1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국 무역 사절단 파견
 

영등포구,
중국 무역 사절단 파견


- 이달 30일까지 참가업체 모집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중소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오는 9월 3일부터 7일까지 중국 청도와 대련에‘영등포구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


구는 IT전자 부품, 환경 산업 제품, 신소재, 의료 기기, 조선 해양 기자재 등 수출 가능성이 높은 품목을 생산하는 관내 중소·벤처기업 10곳으로 무역 사절단을 구성 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에는 ▲현지 시장 조사 ▲바이어 상담 주선 및 상담 통역 ▲현지 상담관(장소,장비)제공 및 상담에 필요한 제반 비용 ▲현지 상담 시 필요한 무역실무 교육 등을 지원한다. 단, 항공료와 숙박비 등은 참가 업체 부담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이달 30일까지 구 지역경제과나 중소기업 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를 방문하거나 팩스, 이메일,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 안내문과 신청서는 구 홈페이지(www.ydp.go.kr)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구는 중소기업진흥공단과 KOTRA의 현지 시장성 조사를 바탕으로, 신청 기업의 수출 잠재력을 고려해 참가 업체를 4~5월 중 최종 선정 할 예정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이번 무역 사절단 파견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도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들의 수출 증대와 경영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09년과 2010년도에 네덜란드·벨기에·룩셈부르크·인도·베트남 등 5개국에 무역 사절단을 파견해, 200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올린 바 있고,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중국 무역 사절단도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문의. 영등포구 지역경제과 ( ☎ 2670-3422 )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 본부( ☎ 6678-4114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