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529 작성일 2012.03.0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해빙기 취약시설 현장점검 실시
 영등포구,   해빙기 취약시설 
                      현장점검 실시
 


- 지난 15일부터 29일까지 해빙기 대비
대형 공사장과 재난 취약시설 안전점
검 실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난 15일부터 지역 내 대형공사장과 재난 취약시설에 대한 해빙기 대비 일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조길형구청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 간부들로 점검반을 편성, 겨울철에 건설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반과 토사의 붕괴 및 추락 위험이 높은 취약시설의 안전관리 실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게 된다.
 

  점검대상은 ▲대형공사장 12개소 ▲재난위험시설물 14개소 ▲공공시설물 12개소 ▲민간시설물 7개소 등 총 45개소 건축물.


  주요 점검 내용은 ▶대형 공사장 주변에 대한 지반 침하ㆍ균열 및 지하굴착 공사장의 계측관리상태 ▶공사장주변 피해영향 구역에 대한 안전관리 이행여부 및 교통 통제요원 배치여부 ▶건축물의 균열, 누수, 부착물의 안정성 여부 및 공가시설의 출입시설 폐쇄, 단전, 단수, 가스차단 여부 등이다.


  특히 이번 현장점검기간 동안에는 안전점검과 함께 현장에 근무하고 있는 기술자의 업무 보고와 건축공사장 환경정비도 병행ㆍ실시되어 사전 점검 및 안전에 대한 의식을 한 단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


  조길형 구청장은 지난 24일 해빙기 취약시설 현장점검에 나선 자리에서, 재난 발생 위험이 높아 안전조치가 필요한 경우 즉시 응급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안전관리와 현장점검을 통해 사고로부터 안전한 영등포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감사담당관(☎2670-3037)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