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665 작성일 2012.02.2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걸으면서 건강 챙겨요', 영등포구 걷기 운동프로그램 운영
 

            “걸으면서 건강 챙겨요”,
영등포구 걷기 운동 프로그램 운영 


- 전문 체육강사가 한강시민공원,
안양천 등에서 스트레칭과 워킹 지도
 

운동하기 좋은 계절 봄을 맞아,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구민 건강 지킴이로 발 벗고 나선다.


  구는 구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전문 체육강사가 올바르고 체계적인 걷기 운동을 지도하는‘건강 영등포 2080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내달 16일까지 참가자 4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목요일 또는 수·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한강시민공원 양화지구, 안양천, 도림유수지, 문래·영등포·신길 공원 등 6곳에서 진행된다.


  전문가의 지도 아래 스트레칭과 걷기 운동을 하며, 꾸준히 지속 할 수 있도록   일정 관리 SMS 문자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특히 프로그램 시작 전과 후 무료로 혈액검사(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혈당)·혈압측정·체성분 분석 등을 실시해, 운동 참여도에 따른 자신의 신체 변화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구는 각종 사전 검사를 통해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이 의심되는 참여자는 대사증후군 전문 관리센터와 연계해 집중적으로 특별 관리 할 예정이다.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 보건지원과( ☎ 2670-4901 )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 2008년도부터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참여 구민들의 만족도가   해마다 매우 높은 편. ”이라며 “ 조깅에 비해 관절에 무리도 주지 않고, 체지방 분해 효과도 뛰어난 걷기 운동을 통해, 구민들이 운동을 생활화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 보건지원과( ☎ 2670-4901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