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618 작성일 2012.02.1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깨끗하고 안전한 보행공간 조성 온 힘
 

영등포구, 깨끗하고 안전한
          보행공간 조성 온 힘
 

- 보도상 영업시설물 영업주 교육 실시 및 벌점제 도입으로 

  도시환경 저해요인 방지
노력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난 9일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가로 판매대 및 구두수선대 영업주 160명을 대상으로 도시환경 저해 방지 및 안전예방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가로판매대 및 구두수선대 앞의 상품적치, 불법광고물 부착, 불법 음식물 조리 등으로 인하여 주변환경이 저해되고 시민불편을 야기하고 있으며, 특히 울철에는 가스 사용으로 안전에도 위해요소가 되고 있어 이 같은 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특별교육내용은 ▲가스 및 전기의 안전관리 ▲허가면적외의 상품 적치 금지 ▲시설물 훼손 및 불법광고물 부착행위 금지 ▲시설물내 음식 조리행위 금지 등이다.


  또한,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제작한 ‘가스사제로에 도전한다!’라는 CD 영상물을 상영하여 교육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이번 특별교육 외에도 매월 둘째주 수요일을 『보도상영업시설물 환경비의 날』로 지정ㆍ운영하고 ,『보도상영업시설물 벌점제』를 도입하여 규을 지키지 않는 영업주에게는 패널티를 부여하는 등 도시환경 개선 및 시민 안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도시환경을 저해하지 는 영업으로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는 한편, 영등포 도시환경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건설관리과☎2670-3790)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