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688 작성일 2012.02.0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계약심사제 시행으로 예산 11억 절감!
계약심사제 시행으로
   예산 11억 절감 ! 


- 영등포구, 예산 낭비 막는 철저한 원가계산으로
지난해 11억 절감해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지난 한해 계약 심사제를 통해 예산 11억원을 절감했다.


계약심사제란 구에서 발주하는 각종 공사 및 용역, 물품 구매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예산 낭비 요소를 제거하고, 시공 품질 향상을 위해 원가 산정, 설계금액 등의 적정성을 심사하는 제도다.


2010년 10월부터 계약심사제를 도입한 구는 지난해 380건 321억원의 계약 원가를 심사했고, 과다 설계된 사업비를 조정해 11억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는 지난해 어려운 구 재정 여건을 극복하는 데 톡톡히 효자 노릇을 했다.


계약심사의 주 내용은 발주부서의 설계서를 검토해 표준 품셈 및 현장확인, 시장 가격 조사, 거래 실례 가격 조사 등을 바탕으로 철저히 원가를 따져 불필요하게 산정된 예산을 조정하는 것이다.


 또 구는 예산 절감을 극대화 시키고자 계약심사 대상 사업을 확대해, 지난 해  7월부터는 공사 1천만원 이상, 용역 5백만원 이상, 물품 3백만원 이상 계약시에는 필수적으로 계약심사를 거치고 있다. 구에서 시행하는 공사와 용역 계약의 대부분은 계약 심사를 거친다고 봐도 무방하다. 


 조길형 구청장은 “ 발주 담당 직원에 대한 직무 교육과 우수 지자체 벤치마킹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올해를 계약 심사제를 정착시키는 원년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 감사담당관 ( ☎ 2670-3032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