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뉴스

조회수 633 작성일 2020.08.13

유.자.청 대학생 멘토

To.대학생 지금의 당신에게 입시 공부란?
"3년간의 혹독한 정신단련" "내가 하고 싶은 공부를 찾을 수 있었다." "지금의 나로 성장하다는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저 대학만을 위한 수단" ...우리는 저마다 다른 가치들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우리는 입시를 통해 성장했고, 우리 자신이 원하는 삶을 향해 나아간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입시는 모두에게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우리는 한국 교육은 등 뒤에서 부추길 뿐, 방향을 찾는 일에 도움을 주지 않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우리보다 많은 친구들이 자신이 해야 하는 일과 하고 싶은 일은 찾지 못하고, 입시에서 헤메고 좌절하는 것을 봤습니다.
코로나19는 더 큰 문제를 만들었습니다. 가진 자는 사교육을 통해 성적을 올리지만, 그렇지 못한 학생들은 학교로부터 더 멀어지며 교육의 양극화를 심화시킵니다. 또한 소재 대학이 없는 영등포구의 학생들은 타 지역에 비해 대학생들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과 함께 공부와 교육 그리고 삶에 대해 고민하고자 하는 유자청 대학생 멘토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영등포 청소년들과 함께 진정 의미있는 입시 공부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유자청 : 영등포청소년자치연합, 대학생 공부 멘토 모집합니다. 2020.08.11(화) ~ 08.21(금), 모집대상 : 영등포구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멘토링, 과외 경력 무관), 지원방법 : http://bit.ly/유자청공부멘토지원, 활동혜택 : 봉사활동 시간 및 경력 증명서 발급 가능 오프라인 활동 장소 지원, 주관 : 영등포구청 영등포구청소년자치연합 유자청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 상업용금지 +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