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주민센터

구청소식

작성일 2013.06.09
구청소식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자매도시 상호교류 어린이 문화체험단 모집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즐거운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거주 어린이와 자매도시 어린이가 상호 방문하여 농촌과 도시의 색다른 문화를 체험하고 문화 유적지 견학으로 보람찬 여름방학 생활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자 어린이 문화체험단을 운영한다.

  어린이 문화체험단은 초등학교 4~6학년생 대상으로 자매도시인 경남 고성군, 전남 영암군, 충남 청양군의 어린이와 우리구 어린이가 상호방문 홈스테이로 서로의 가정에 머무르면서 생소한 문화와 환경을 경험하고 친구도 사귀며 우정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된다.

  여름방학 기간 중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3일간 자매도시 어린이를 초청하여 우리구 어린이와 함께 국회의사당, 한강유람선, 디지털 파빌리온, 국립서울과학관, 창경궁 그리고 선유도공원, 63시티 등 다양한 도시문화의 명소를 견학한다.

그리고 우리구 어린이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자매도시를 방문하여 자매도시 어린이와 함께 해양체험, 공룡박물관, 농업박물관, 도자기체험, 비롯한 천문대견학, 염색체험 등 자매도시마다 특색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도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즐겁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농촌의 문화를 체험한다.

   

  어린이 문화체험단 참가 모집은 자매도시 어린이에게 홈스테이를 제공할 수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4일 월요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접수방법은 우리구 홈페이지(http://www.ydp.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참가어린이에게는 티셔츠 및 모자 등 기념품을 제공하고 행사에 소요되는 모든 경비는 영등포구와 자매도시가 함께 부담한다.

 

공부에 지친 어린이들에게 산과 바다가 있는 자연 속에서 유익하고 즐거운 방학생활을 통해 미래의 새싹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 문화체험단 행사

○ 기 간

- 초: 7. 31(수) ~ 8. 2(금) / 2박3일

- 방 문 : 8. 7(수) ~ 8. 9(금) / 2박3일

○ 인 원 : 45명 (고성군15명, 영암군15명, 청양군15명)

○ 대 상 : 초등학교 4~6학년

○ 초청(방문)대상 : 경남 고성군, 전남 영암군, 충남 청양군

□ 참가모집

○ 접수기간 : 6. 24(월)부터 선착순 접수

○ 신청방법 : 영등포구 홈페이지(회원가입후 신청가능)

- 영등포구 홈페이지→참여도시 열림구정→온라인접수신청→온라인접수→신청

※ 문의사항 : 영등포구 총무과(☎2670-3967)

부서 총무과
연락처 02-2670-3967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양평1동
  • 담당자 조선형
  • 담당전화번호 02-2670-1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