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구소식
120다산콜센터 '영상상담서비스' 실시 | |
‘120 수화상담, 휴대폰 영상통화로 이용하세요!’ 휴대폰의 영상통화 기능을 이용하여 청각언어장애인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120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120다산콜센터』 전문상담원과 수화로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 - 일반 휴대폰의 경우 : “02-120” + ‘영상통화’ 버튼 - 스마트폰 앱 이용 : ‘애플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마켓’에서 “120영상상담”으로 앱을 검색하여 무료로 설치 후 이용 ※ 설치사양 - 아이폰(아이폰4 및 4S) : iOS 4.3 이상 - 안드로이드폰(갤럭시SㆍS2, 베가레이서 등) : Android 2.2 이상 - 평일 : 09:00 ~ 22:00 - 주말ㆍ공휴일 : 09:00 ~ 18:00 - 일반 휴대폰의 경우 : 개인별 약정요금제에 따라 영상통화 요금 부과 (청각언어장애인은 35% 할인 적용되어, 표준요금제의 경우 10초당 19.5원) - 스마트폰 앱 이용 : WiFi 지역 및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이용 고객은 무료통화 (그 외에는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별도의 데이터 사용료 부과) ※ 동영상 신고 서비스 - 동영상 신고 서비스란? 생활불편사항에 대해 휴대폰의 영상통화 기능을 이용하여 현장상황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신고하는 서비스로, 청각언어장애인 뿐 아니라 일반 시민도 이용 가능 - 이용방법 청각언어장애인 수화상담과 동일한 방법으로 ‘02-120’ 번호 입력 후 영상통화 버튼을 누르되, 안내 멘트에 따라 동영상 신고 코드를 선택한 후 영상을 전송 - 유의사항 상담원과 직접 영상통화를 하지 않고, 영상을 전송하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접수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방식으로, 영상을 전송할 때 본인의 이름과 해당 장소를 음성으로 남겨야만 민원처리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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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 민원여권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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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 02-2670-30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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