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합니다

칭찬합니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육교직원 해외연수 그 감동의 물결~
안녕하세요? 저는 구립 늘해랑어린이집 주임교사 김 소 연 입니다.

알록달록 색동저고리 마냥 어여쁜 이 가을이 저에겐 참~ 특별합니다.

9월 28일~ 10월 3일에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해외연수(호주)라는 행복이 저에게 찾아왔었답니다.

강서구에서 오랜 시간 보육교사의 길을 걸어왔었지만 주변 그 누구도 해외연수를 다녀왔다는 이야기는 커녕 저 자신초자 해외연수는 꿈도 못 꾸었답니다.

영등포구립어린이집으로 이직을 결심하고 올 9월 해외 연수라는 영광이 저에게 찾아왔네요. 영등포구 동료교사들과 함께 호주라는 좋은 곳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무척 행복했습니다.

어려운 결정이셨을텐데 우리 보육교직원을 위해 매년 해외연수를 지원해주시는 구청장님을 비롯한 직원분들과 특히 우리 원장님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인솔자로 함께 하지 못해 연수끝날때까지 많은 걱정으로 하루하루 보냈을 김경아 회장님 떠나는 날까지 인천공항까지 오셔서 32명의 보육 교직원들을 끝까지 배웅해주시고 너무 많이 챙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세세하게 챙겨주고 배웅도 함께해주신 김나영 총무님 감사드립니다.

보이지 않은 영등포구의 든든한 지원 또한 감사드립니다.

출발부터 돌아오는 날까지 불편함도 부족함도 없는 더없이 기쁘고 감사한 이번 연수를 통해 이렇게 영등포구는 보육교직원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영등포구 국공립어린이집의 보육교사로서 큰 자부심이 들었습니다. 이 마음은 저와 함께 한 보육교사들 모두의 마음일 것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교직원 해외연수를 보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든든한 영등포! 자랑스러운 보육인! 으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님과 보육지원과 직원 분들, 그리고 영등포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보육교직원 모두를 크게 칭찬합니다^^
작성자 김소연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총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3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