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합니다

칭찬합니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명품 평생학습도시 영등포구를 칭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문래동에 사는 평범한 주부입니다. 비록 지금은 아이 양육 문제로 경력이 단절된 채 집에서 가사일을 하고 있지만 머지 않아 재취업을 하고자 틈틈이 자기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저는 특히 외국어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데 사설학원은 저 같은 서민층 전업주부가 이용하기에는 가격이 많이 부담되었습니다. 그래서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에서 무료 온라인 강좌를 들으며 독학을 했는데 아무래도 외국어 회화를 혼자 공부한다는 것이 습득에 한계가 있었고 동기부여도 잘 안 되어 힘들었습니다.

그러다 아이를 초등학교에 보낸 그 해 아이의 학교 홈페이지에서 우연히 '당산영어체험센터'란 곳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들께서 가르쳐주시는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 영어회화 강좌가 있다는 것을 보고 얼마나 기쁘고 흥분 되던지...... 마치 사막에서 지쳐있다 오아시스를 만난 느낌이었습니다. 마침 곧 모집 기간이기도 하여 바로 등록 신청을 했고 지금은 어느덧 그 곳에서 영어를 배운지 3년이 되었습니다.

처음 센터의 문을 두드렸을 때와는 다르게 이제 외국인을 만나도 머뭇거리지 않고 영어를 듣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저 자신을 보면서 얼마나 대견한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당산영어체험센터에는 영어도서관도 있어서 비싼 영어책와 DVD를 사지 않아도 무료로 대여해 보며 저 뿐만 아니라 아이의 영어학습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좀 늦은 감이 있지만 이제라도 당산영어체험센터란 소중한 배움터를 만들어주시고 저 같은 서민층 주부에게도 배움의 기회를 주시는 조길형 영등포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좋은 배움의 기회를 더욱 더 많은 영등포구민들이 누릴 수 있도록 계속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명품 평생학습도시 영등포구민인 것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한은경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총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3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