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주민센터

우리동소식

조회수 5731 작성일 2012.01.04
우리동소식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플라스틱 용기 제대로 알고 사용하기
플라스틱 용기를 보면 병이든 통이든 밑바닥에 작은 심각형 모양과 그 안에 숫자가 표기되어 있는데, 이것은 무엇은 뜻하는 걸까? 삼각형 모양은 재활용품(recycled)이라는 것을 나타내고 숫자는 플라스틱 종류를 뜻하는데, 어떤 것은 인체에 유해하다고 하니 그 숫자를 잘 알두고 덜 해로운 것을 구입하자.

사용가능한 플라스틱 2HDPE, 4HDPE, 5PP = 이 세가지는 쉽게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으로 음식이나 음료수를 장기로 보관해도 되며, 안전하다.

생수병에 많은 1PET 또는 PETE = 이 표시가 있으면 재사용을 안 하는 것이 좋다. 이런 용기는 세척이 어려워 세균이 많이 증식할 수 있다.

피해야 할 플라스틱 3PVC, 6PS, 7PC
    - 3PVC : 보통 육류 등을 포장할 때 많이 사용되는 얇은 플라스틱 비닐종류로 다이옥신이라는 발암물질이 나오기도 한다.
   - 6PS : 열전도율이 낮고 습기에 강해 주택의 단열재나 냉장고 내부에 사용된다. 인체와 환경에 모두 유해한 성분이 포함돼 있다. 
   - 70THER : 높은 온도에 강해 아기 젖병에 사용되는데, 장기간 걸쳐 높은 온도에 노출되면 환경호르몬이 나온다. 이는 아주 소량이라고 해도 인체 내분비계를 교란시킨다.

※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어떤 번호의 제품이라도 전자레인지(microwave)에 넣어 돌리지 말아야 한다.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신길7동
  • 담당자 김성희
  • 담당전화번호 02-2670-1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