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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주민센터

우리동소식

조회수 111 작성일 2023.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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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문화누리카드 충전 및 신청 안내
2023 문화누리카드 자동재충전 안내


◈ 문화누리카드 자동 재충전이란?
2022년 문화누리카드 발급자가 수급자격 유지 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2023년 지원금 (11만 원)을 개인의 문화누리카드로 지급

◈ 자동재충전 시기: 2023년 1월 말
* 자동재충전 완료 시 휴대폰 문자 알림 예정.
단, 휴대폰 번호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발송 불가

◈ 자동재충전 금액: 개인당 11만원


◈ 자동재충전 대상자 확인하기
'나는 재충전대상 자일 까? YES or NO’
(누리집 www.mnuri.kr)


◈ 자동재충전 제외 대상자
ㆍ '23.1.9 ~ 1.13 기준 수급자격이 없는 자
ㆍ 카드유효기간이 '23.1.31 이전인 카드 보유자
ㆍ '22년 기준 복지시설 발급자
ㆍ 사고등록카드(분실신고 등), 사용정지카드(본인요청) 오류 카드 보유자
ㆍ 우편수령 후 수령등록을 하지 않은 카드 보유자
ㆍ 주민번호 비노출 대상자
ㆍ 2022년도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자
ㆍ '22년도 카드 발급 이후~'23년도 자동재충전 자격검증('23.1.9) 이전에 개인정보(개명, 주민등록번호) 변경자 (*농협과 문화누리카드 담당자를 통해 개명, 주민번호변경 신청한 경우 제외)
ㆍ 기타 주민등록 말소, 자격검증 시점에 일시적으로자격이 중지된 자 등


◈ 자동재충전 여부 확인방법
ㆍ 주민센터 : 주민센터에 전화 혹은 방문하여 주민등록번호 확인을 통해 자동재충전 여부 확인 가능
ㆍ 온라인(누리집)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을 통해 본인인증 후 자동재충전 여부 확인 가능 [카드발급/잔액확인] →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
ㆍ 모바일 앱 : 문화누리카드 모바일앱을 다운로드하여 가입(인증) 후 자동재충전 여부 확인 가능
ㆍ 고객센터(ARS) :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1544-3412)를 통해 주민등록번호 확인으로자동재충전 여부 확인 가능
※ 자동재충전에 대한 분실, 이용, 합산 등 세부 내용은 FAQ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자동재충전이 안 된 경우 발급·재충전 안내
자동재충전이 되지 않았다고 해서 올해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기초·차상위 수급자라면, 문화누리카드 발급기간 ('23.2.1 ~ 11.30) 중 지역별 당해 연도 예산 소진 전까지 주민센터/누리집/모바일앱/전화 ARS를통해 문화누리카드신규발 급·재충전가능합니다.


문의사항
-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1544-3412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신길3동
  • 담당자 이설영
  • 담당전화번호 02-2670-1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