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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정보

침수피해 구민지원 종합안내

침수피해 구민지원 종합안내
영등포구에서는 이번 집중호우에 피해를 입은 구민 여러분께 심리상담, 피해신고 방법, 방역소독, 가전제품 무상수리, 전기 안전점검 등과 같은 다양한 지원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집중호우 주택 및 상가 침수 피해 신고(종료)

  • 신청대상: 주택 및 상가의 침수피해를 입은 영등포구민 (소유자·세입자 구분없이 실거주자 신청 가능)

    실제 거주공간 침수피해만 인정(빈집, 지하주차장 등 거주하지 않는 공간의 침수는 해당없음)

  • 신고기간: 2022. 8. 12.(금) ~ 8. 31.(수) 18:00
  • 신고방법
    • 동주민센터 방문 신청
    • 국민재난안전포털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 지원내용: 재난지원금 200만원 지급(침수피해현장 조사 후 확정시 순차적으로 지급)
  • 침수피해사실확인서 발급 및 각종 민원사항 문의
    • 민원접수 상황실 02-2670-4115 ~ 4117
    • 동주민센터
장시간 여행 등 행정안전부장관이 정하는 부득이한 사유로 신고기간 내에 신고를 하지 못한 자는 해당 사유가 종료된 날부터 10일 이내 접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장기간 여행으로 피해상황을 파악할 수 없는 경우
  2. 장기입원 등으로 피해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3. 고령자·독거노인으로서 신고를 할 능력이 없는 경우

상가 및 공장의 경우 예외(단, 변경사항 있을시 추후안내)

동주민센터 전화번호 안내

동주민센터 전화번호 동주민센터 전화번호
영등포본동 02-2670-1039 영등포동 02-2670-1071
여의동 02-2670-1081 당산1동 02-2670-1111
당산2동 02-2670-1131 도림동 02-2670-1158
문래동 02-2670-1182 양평1동 02-2670-1195
양평2동 02-2670-1222 신길1동 02-2670-1243
신길3동 02-2670-1268 신길4동 02-2670-1291
신길5동 02-2670-7723 신길6동 02-2670-1346
신길7동 02-2670-1357 대림1동 02-2670-1384
대림2동 02-2670-1403 대림3동 02-2670-1431

가전제품 무상수리

  • 대상: 8. 8 ~ 9 기간 중 발생한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 대상(가구 및 상가)
  • 운영기간: 2022. 8. 31.(수) 까지
  • 서비스센터 신청접수
    가전제품 무상수리 콜센터 - 구분, 콜센터 순으로 내용을 제공합니다.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삼성전자 1588-3366
    LG전자 1544-7777
    위니아에이드 1588-1588, 9588
  • 비용: 출장비·수리비 무료
  • 이용방법: 서비스센터로 전화접수 → 업체에서 가정 방문수리

    소형가전제품 단독 수리는 가까운 서비스센터 방문

  • 문의: 도시안전과 02-2670-3853

방역소독 콜센터

  • 대상: 수해지역 및 침수가구
  • 기간: 8.12.(금) ~ 상황 종료 시까지
  • 내 용
    • 침수가구 방역소독 요청 접수(친환경 방역소독 약품 사용)

      단, 방역소독 접수 시에는 환기 목적으로 최소 1시간 가구를 비워줄 수 있어야 함

    • 기타 수해지역 방역소독 요청 접수
  • 방역소독 콜센터 번호 : 02-2670-4918, 02-2670-4937

전기안전 콜센터(종료)

  • 대상: 수해지역 및 침수가구
  • 내용: 침수피해가구의 전기사용 전 안전점검이 필요하신 경우 누구나 신청 가능
  • 문의: 전기안전 콜센터 1588-7500

침수피해구민 마음건강상담실 운영 안내

  • 대상: 수해지역 및 침수가구
  • 기간: 8.12(금) ~ 상황 종료 시까지
  • 내용: 침수 피해로 심리적 문제를 겪고 있는 구민대상 마음건강상담 서비스 지원
  • 건강증진과 힐링캠프상담실(02-2670-4934~6), 전화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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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2.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