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교육
강좌 상세정보 교육마감
과정명 | [마을방과후학교] (6) 쉽고 재미있는 코딩교실_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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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장소 | 영등포 관내 | 강사명 | 박지영 |
접수방식 | 온라인 | 수강대상 | |
선별방식 | 선착순 | ||
수강료 | 0원 | 재료비 | 0원 |
접수기간 | 2022.08.22 09:00 ~ 2022.08.24 23:00 | ||
교육기간 | 2022.09.20 ~ 2022.11.22 | ||
총교육일수 | 10일 | 총교육시간 | 15시간 |
강의요일 |
화 화 16:00 ~ 17: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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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원 | 총인원 : 5명, 온라인인원 : 5명, 대기인원 : 0명 | ||
강의개요 | <프로그램 장소> IT과학-영등포로 106, 대우메종상가 224호(당산동2가) <프로그램 내용> 본 프로그램은 컴퓨터의 사고회로를 알아가며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방법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코딩교육프로그램입니다. <회차/날짜/수업내용> 1차(09/20)-코딩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2차(09/27)-배경을 전환하는 방법과 바다에서 헤엄치는 물고기를 코딩으로 만들기 3차(10/04)-이동방향과 각도에 대해 배우고 미로를 통과하는 거북이 코딩으로 만들기 4차(10/11)-이동블록을 사용하여 남극을 배경으로 펭귄이 달리고 점프하는 상황을 코딩으로 만들기 5차(10/18)-변수를 배워 숲속배경에서 버섯이 자라나고 버섯을 클릭하면 버섯을 획득하는 상황을 코딩으로 만들기 6차(10/25)-탐지기가 마우스를 따라다니며 좀비를 탐지하여 공격하면 점수를 얻는 상황을 코딩으로 만들기 7차(11/01)-복제하기 블록을 이용하여 공이 벽돌에 부딪히면 점수를 얻는 상황을 코딩으로 만들기 8차(11/08)-x좌표, y좌표 개념을 이해하고 로켓에서 총알을 발사하여 적을 물리치는 상황을 코딩으로 만들기 9차(11/15)-인공지능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체험해본다. 10차(11/22)-인공지능기능을 이용하여 명령하고 일을 수행하는 상황을 코딩으로 만들기 ※ 프로그램의 일정 및 세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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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유의사항 | ○ 강좌 신청시 본인 인증 또는 회원 로그인 필요 (2자녀 이상은 각각의 계정으로 신청) ○ 반드시 수업장소, 모집 대상 및 인원, 프로그램 일정 확인 (붙임 : 프로그램 안내서) ○ 1차 모집기간 중 1인 1개 강좌 신청, 1차 모집기간 종료 후 신청결과 문자 발송 (8월 26일 까지) ○ 2차 모집 시 1개 강좌 추가 신청 가능하나, 1차 모집 미참여자 우선 배정 (신청결과 문자 발송 9월 2일 까지) ○ 총 3회 이상 특별한 사유없이 결석한 경우 다음 학기 배정 제외 (코로나19 유증상 등은 예외) ○ 코로나19 발생 상황에 따라 수업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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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문의 | 02-2670-7564, 4172, 4159 | ||
관심분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