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등포 신문고

영등포 주요 정책, 사회적 현안ㆍ이슈에 대한
발전적인 의견을 청원해주세요.

탁트인 소통실

구청장에게 하고 싶은 말을 들려주세요.
접수하신 의견은 개인프라이버시 침해 여부 확인 후 목록에 공개 됩니다.

영등포구가 구민 여러분들께 묻습니다!

본 코너는 구청내 여러 이슈들에 대해 구민 구성원들의 의견을 묻고자 개설되었습니다.
구청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다양한 이슈들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여 바람직한 의사결정, 문제점 해결 및 깨끗한 구정 행정을 실현하는데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영등포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찾아가는 영등포 1번가

직접 구민과 소통하여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구정에 반영합니다

영등포1번家 자료실

영등포1번家의 다양한 소식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제21회 (2019. 09. 17.) 「탁트인 소통릴레이」 어린이 식품안전, 학부모와 함께하다!
2019-09-17(화) 장소 : 구청 3층 소통방
주제 : 올바른 어린이 식품안전













구청장이 다양한 구민들을 직접 만나는 '영등포1번家 - 탁트인 소통릴레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올바른 어린이 식품안전을 위해 지역 내 식품안전 지킴이 학부모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격의 없는 소통을 나눴습니다. 식품안전지킴이는 지난 2008년 「어린이 식생활 안전 관리 특별법」이 제정된 이래 11년간 학교 주변 어린이 식품안전을 지키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자조적 학부모 모임입니다.



 



주요 활동은 학교 매점 및 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 주변 조리업소 점검, 학교 주변 불량식품 추방 및 균형잡힌 식단 홍보 캠페인 등으로 다각적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식품안전지킴이 학부모와의 만남은 '영등포1번家 - 탁트인 소통릴레이'의 일환으로 구청장이 직접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소통 행정입니다. 이번 만남은 9월 17일 구청 3층 소통방에서 열렸습니다.



 



지킴이 학부모분들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품위생업소 위생인식 개선 △식품안전 가이드북 제작 및 보급 △식품조리업소 위생 점검 강화 등 어린이 식생활 안전을 위한 발전적인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이날 의견들은 검토와 숙의를 거쳐 향후 지역 내 식품안전 정책 수립 및 추진에 적극 반영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를 듣기위한 찾아가는 소통은 계속됩니다.



 



 



------------------------------------<< 현장 주민제안 >>------------------------------------



☞ 의  견 ① 식품안전지킴이 가이드북을 제작하고, 교육의 전문성을 확보하여 지킴이 활동 지원을 강화해주세요.

☞ 검토결과:식품안전지킴이 활동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북을 제작하겠습니다.

              ① 식품안전지킴이 교육을 보다 내실있게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활동 가이드북을 제작, 지킴이 활동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② 현재 종이로 출력된 식품안전지킴이증을 플라스틱 증으로 교체하여 원활한 식품안전 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영등포구 보건소 위생과 (02-2670-4725)



-------------------------------------------------------------------------------------------------



☞ 의  견 ② 지킴이 활동을 하고 있지만, 학생들이 스스로 의식과 지식이 있어야 식품안전이 강화될 것입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식생활 안전 교육을 제안합니다.

☞ 검토결과: 우리 구에서는 2020년 학생 식생활 안전 교육 추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① 전문기관에 교육을 의뢰하여 다양한 방식(연극 등)으로 식생활 안전 및 위생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② 이 외에도 현재 어린이집 안동을 대상으로 손씻기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손 위생 검색기를 대여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32개소 1,195명)

              ③ 또한 손씻기 및 식중독 예방 안내책자 및 가이드북을 교부(3,870부)하여 어린이 식생활 안전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담당부서: 영등포구 보건소 위생과 (02-2670-4725)

다른회차보기
안건 목록 - 안건번호, 제목, 처리상태, 처리부서,
안건번호 제목 처리상태 처리부서
1 어린이 식품안전 지킴이 가이드북 제작 요청 추진중 식품안전
2 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문 식생활 안전교육 요청 추진중 식품안전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3191
  • 부서팩스번호 02-2670-3579
  • 최종수정일 2019.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