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등포 신문고

영등포 주요 정책, 사회적 현안ㆍ이슈에 대한
발전적인 의견을 청원해주세요.

탁트인 소통실

구청장에게 하고 싶은 말을 들려주세요.
접수하신 의견은 개인프라이버시 침해 여부 확인 후 목록에 공개 됩니다.

영등포구가 구민 여러분들께 묻습니다!

본 코너는 구청내 여러 이슈들에 대해 구민 구성원들의 의견을 묻고자 개설되었습니다.
구청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다양한 이슈들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여 바람직한 의사결정, 문제점 해결 및 깨끗한 구정 행정을 실현하는데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영등포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찾아가는 영등포 1번가

직접 구민과 소통하여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구정에 반영합니다

영등포1번家 자료실

영등포1번家의 다양한 소식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제19회 (2019. 07. 05.~11.) 「민생현장 공감」 주민 삶의 현장에서 함께 소통하다!
2019-07-05(금) 장소 :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 다드림문화복합센터, 국공립 동화어린이집
주제 : 민선7기 1주년 주민의견 수렴











 



구청장이 다양한 현장에서 구민들을 직접 만나는 '찾아가는 영등포1번가!'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민선7기 2년 차의 시작을 주민들과 함께했습니다. 지난 7월 5일부터 11일까지 찾아가는 영등포1번가 민생현장 공감 3회를 실시하여 ‘귀를 활짝 연“ 소통 행보를 마쳤습니다.



 



지난 5일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를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어르신들은 경로당 및 어르신복지시설 공기청정기 지원, 어르신일자리사업 등 복지사업, 경로당 시설 개선 등을 잘한 정책으로 뽑았으며, 지속적으로 노인이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어 10일에는 다문화 가정 학부모와 함께했습니다. 다문화 지원 기관인 다드림문화복합센터에 모인 주민들은 센터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향후 학부모 대상 교육, 자녀 진로 및 심리 상담 지원 등 다문화 가정 지원책을 확대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11일에는 국공립 동화어린이집에 방문해 학부모들과 열린 소통을 펼쳤습니다. 어린이집 학부모들은 올해 구에서 처음 개최된 ‘영등포 어린이축제’를 만족한 정책으로 평가했으며, 보육교사 행정업무 간소화, 독서동아리 및 토론 프로그램 활성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민선7기 2주년 현장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을 부서 간 협의와 숙론을 거쳐 구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를 듣기위한 찾아가는 소통은 계속됩니다.



-------------------------------------------------------------------------------------------------



<찾아가는 영등포1번가 민생현장 공감 주민 대표제안>



☞ 의  견 ① 외국인 또는 다문화 가족으로서 겪을 수 있는 심리 불안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합니다.

☞ 검토결과: 외국인 및 다문화 가족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중입니다.

              ① 2019년 7월부터 서울남부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인문‧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② 심리치료 프로그램의 운영 현황 및 수요 등을 고려하여 향후 확대 여부를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아동청소년복지과 (02-2670-1632)



-------------------------------------------------------------------------------------------------



☞ 의  견 ② 영등포 어린이축제(어린이날 행사)에 정말 만족했습니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해주세요!

☞ 검토결과: 향후에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① 우리 구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2019. 5. 4.~5. 이틀간 영등포공원에서 영유아에서 청소년까지 온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어린이 축제를 개최하였습니다.

              ② 향후에도 어린이가 안전하게 웃으며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아동청소년복지과 (02-2670-1616)



-------------------------------------------------------------------------------------------------



☞ 의  견 ③ 어린이집 키즈노트 등 운영에 대해 만족하고 있으나, 보육교사의 행정업무가 과중되는 것 같습니다. 보육교사의 행정업무 간소화 방안을 마련해주세요.

☞ 검토결과: 보육교사의 영유아 보육 집중도 향상을 위해 올해 어린이집 226개소에 보조교사 및 보육도우미 292명을 지원하였습니다.(지원율 129%)

              ① 우리 구에서는 보육교사의 업무과중으로 인한 영유아 보육소홀 예방 및 보육교사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매년 보조교사 및 보육도우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② 올해 어린이집 226개소에 총 예산 34억원을 투입하여 보조교사 및 보육도우미 292명을 지원(지원율 129%)하여 보육교사의 근무환경을 개선하였습니다.

              ③ 향후에도 어린이집에 대한 보조교사 수요를 적극적으로 파악하여 지원 대상 어린이집을 확대, 보육교사가 보육업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보육지원과 (02-2670-3671)

다른회차보기
검색결과가 없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3191
  • 부서팩스번호 02-2670-3579
  • 최종수정일 2019.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