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조회수 425 작성일 2022.12.0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백세건강 어르신 일자리’ 3천 8백명 모집에 나선다
- 12.5.~12.28. 구청 등 9개 수행기관, 58개 사업단에서 3천 8백명 모집
- 행복커뮤니티, 기억친구 등 신규일자리 발굴에도 힘써
- 신노년 세대의 경력과 경험을 활용한 다양한 일자리, 사회활동 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오는 28일까지 ‘2023년 백세건강 어르신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백세건강 어르신 일자리’는 어르신들이 노후를 활기차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내년에는 국‧시비 포함 총 129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영등포구청 외 영등포시니어클럽 등 9개 수행기관, 58개 사업단에서 3천 8백명의 참여자를 모집하게 된다.

일자리 모집 유형은 ▲노노케어, 스쿨존 지원 등 공익활동형 ▲이·미용실, 시니어북카페 운영 등 시장형 ▲시니어 보조교사, 시니어 서포터즈 등 사회서비스형 ▲구인·구직 관리 및 취업 연계를 지원하는 취업알선형으로 나뉜다.

특히, 내년에는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모집에도 힘쓴다. ▲독거노인의 AI 스피커를 관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행복커뮤니티’ ▲경증 치매 어르신의 인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기억친구’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내 카페를 운영하는 ‘우리동네카페’ 등 다양한 신규일자리를 발굴·운영한다.

모집 기간은 12월 5일부터 12월 28일까지이나 모집인원 미달 시에는 모집이 완료될 때까지 계속해서 모집한다. 근무 기간은 10개월~12개월이며, 사업 유형별로 상이하다.

대상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이나 사업 유형에 따라 만 60세 이상 기초연금 미수급자도 참여할 수 있다. 단, 국민기초생활(생계)수급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는 참여가 불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신분증, 참여신청서,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각 수행기관에 방문 접수하거나 온라인(복지로, 노인일자리여기)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는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운영지침 선발기준표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선발되며, 최종 선발자는 접수처에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구청 어르신복지과 또는 각 수행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어르신 일자리 사업의 내실화를 기해 어르신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우울감을 해소하는 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열어가겠다”며 “매년 전문적인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운영해 노인복지 향상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부서 어르신복지과
연락처 02-2670-3408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