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조회수 202 작성일 2022.11.0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나선다…‘2022 소상한 라이브’진행
- 소상공인의 날 맞아, 11월 2일~4일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진행
- 총 10개 업체 참여…돌김, 천연 주방세제, 홍삼정, BTS 피규어 등 판매
-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보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등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소상공인의 날(11.5.)을 기념해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관내 소상공인 제품을 판매하는 ‘2022 영등포 소상한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2 영등포 소상한 라이브’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급격히 확산된 비대면 소통 방식인 라이브커머스로 진행된다.

라이브커머스는 송출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온라인 동영상을 송출해 판매자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소비자는 양방향 소통으로 원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으면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구는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제품 혹은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0개 업체를 모집했으며,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위한 홍보 콘텐츠 제작, 컨설팅, 쇼호스트 섭외 등을 지원했다.

구는 제품력은 갖췄지만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들의 우수한 제품을 온라인 판매 상품으로 기획했으며,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11월 2일에는 ▲바닿(통족, 쥐포) ▲ 배뽕마켓(로제떡볶이세트) ▲형제방앗간(돌김, 재래김 및 파래김) ▲ 아세즈(내추럴 주방세제)의 방송이 진행된다. 11월 3일은 ▲금산인삼(토종 도라지청, 6년근 홍삼정) ▲늘참맛(국산 참기름, 들기름) ▲피무네서점(태국어 독학 교재) ▲큐어바이케어(반려동물 영양제), 11월 4일은 ▲매미스토어(BTS 방탄소년단 모니터 피규어) ▲ 이니앤디(아기발도장액자)가 참여해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방송 기간 중에는 기존 판매가 대비 1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판매를 진행하며, 방송 참여는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영등포 소상한 라이브’ 혹은 ‘기업명’을 검색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커머스가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관내 소상공인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부서 일자리경제과
연락처 02-2670-3422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