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조회수 272 작성일 2022.10.2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보육주간 맞아 기념행사 ‘풍성’
- 10월 넷째주 서울시 보육주간 맞아 다채로운 기념행사 마련
- 어린이집 한마당 축제, YDP 금쪽같은 내 힐링, 아버지 스트레스 관리법 코칭 등
- 보육교직원 노고 격려 위해 영화관람 지원, 유공자 표창 수여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서울시 보육주간을 맞이하여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영유아 가족 및 보육교직원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보육에 대한 시민 인식을 제고하고 보육환경 개선을 도모해 양육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자 올해부터 매년 10월 넷째주를 보육주간으로 지정‧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구는 첫 보육주간을 기념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과 보육 현장에서 애쓰는 교직원들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보육주간 기념행사의 주요 내용은 ▲어린이집 한마당 축제 ▲보육교직원 힐링 프로그램 ▲모범 보육교직원 표창 수여 ▲YDP 금쪽같은 내 힐링 ▲아빠가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하다 등이다.

우선 오는 10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영등포공원에서 ‘어린이집 한마당 축제’가 열린다. 영등포구가 주최하고 영등포구 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는 관내 영유아 가족, 보육교직원 등 1,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영등포공원 원형 광장을 중심으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 공간이 꾸려지고, 자연물 악기 만들기, 다문화 의상 체험, 풍선아트 및 페이스페인팅 등 즐길거리도 가득하다.
또 학부모가 직접 참여하는 플리마켓과 텀블러 에코백 만들기 등 보육교직원을 위한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아울러 영등포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도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24일부터 27일까지 보육교직원의 심신 재충전을 위한 푸드 힐링 프로그램을, 25일부터 27일까지 생태친화보육 놀이실천사례 전시회를 개최하며 영유아 가족을 위한 전통놀이 체험, 국화차 마시기 등 ‘YDP 금쪽같은 내 힐링’과 아버지 스트레스 관리법 코칭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구는 보육교직원의 복지 향상과 사기진작을 위해 2,000명을 대상으로 영화관람을 지원하고 구 보육사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 30명을 선발하여 오는 26일 ‘2022년 모범 보육교직원 표창’을 수여할 방침이다.

조미연 보육지원과장은 “첫 보육주간을 맞아 준비한 행사에 구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보육에 대한 가치와 존중 의식을 확산하고 아이와 부모, 교사 모두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서 보육지원과장
연락처 02-2670-3348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