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조회수 278 작성일 2022.10.2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슬기로운 부부생활…영등포구, 신혼부부교실 운영
- 11월 5일, 12일 구청 별관에서 신혼부부교실 운영
- 결혼 7년 이내 서울 생활권 신혼부부 대상…접수 마감 시까지 참여자 모집
- 갈등해결법, 가족 역할 점검, 신혼부부 성교육 등 행복한 결혼생활 설계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신혼부부들이 건강한 신혼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혼부부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가족학교 사업의 일환인 ‘신혼부부교실’은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혼부부들이 서로의 특성과 삶의 방식을 이해하고 결혼 초기 부부 갈등을 예방해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11월 5일, 12일 영등포구청 별관에서 진행된다. 결혼 7년 이내의 거주지, 직장, 학교 소재지가 서울인 ‘서울 생활권 신혼부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에 참여한 신혼부부들은 결혼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의사소통 방법을 습득해 부부로서 안정적인 첫걸음을 떼게 된다.

이번 강의는 ▲신혼부부에 대한 이해와 점검 ▲신혼부부 갈등과 대화법 ▲너와 나의 인생곡선, 이제 하나로 ▲함께 만들어가는 신혼의 성 등 부부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친밀감과 신뢰감을 높일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된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육 수료 시 수료증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교육 신청은 영등포구가족센터에 전화로 접수하거나 포스터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혼부부교실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의 우리구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영등포구가족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정아 아동청소년복지과장은 “서로 다른 배경에서 성장한 두 사람이 하나의 가정을 이루는 과정은 많은 갈등 조정이 필요하기 마련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신혼부부들이 서로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결혼과 가족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 행복한 결혼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아동청소년복지과(☎2670-1623)
영등포구가족센터(☎2678-2193)
부서 아동청소년복지과
연락처 02-2670-1623
파일